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신서유기’ 시즌이 더이상 나오지 않는 가운데, 신서유기를 기획한 나영석 PD가 직접 입을 열어 시즌9 진행되지 못 하는 진짜 이유를 언급하며 화제입니다.
나영석 PD "신서유기9, 여러 사정으로 진행 못 했다"

지난 10월 24일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서는 '해병대 전역 후 뉴-피오로 돌아온 지훈'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영상에는 나영석 PD, 최재영 작가와 함께 피오가 등장했습니다.
피오는 전역 후 근황을 전하며 빠르게 올라오는 실시간 채팅창을 읽었습니다. 채팅창에는 '신서유기 언제 해요'라고 묻는 팬들이 많자 이를 본 나영석 PD는 "'신서유기'는 사실 여러분이 많이 기다리시고 있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진행을 못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멤버들 군 입대도 있고, 코로나도 결렸었고, 그거 말고도 여러가지 스케줄 조정이나 그런 것들이 그때 그때 타이밍이 좀 안 좋았다"라며 "다 말씀드릴 순 없지만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서 진행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나영석PD, 강호동·이수근 불화설 언급

이어 이건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시리즈로 호흡을 맞췄던 강호동, 이수근 등 멤버들과 불화설을 언급했습니다.
나영석 PD는 "신서유기를 한다, 안 한다는 얘기보다는 저희 멤버들, 우리 지훈이도 그렇지만 호동이 형이나 이수근 씨나 지원이나 규현이, 재현이 다 우리끼리는 너무 친하고 여전히 형제같은 사이고 가족같은 사이다"라고 강조하며 불화설을 일축했습니다.

나영석 PD는 "저희 관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잘 만나고 있고, 프로그램에 관해서도 한다, 안 한다보다는 열려있는 상황이니까 그렇게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신서유기 시즌9 공개일은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제작 가능성은 클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영석 PD의 발언에 "신서유기9 기다릴게요", "진짜 밥 먹을 때 봐야하는데 꼭 다시 돌아왔으면", "멤버들 사이는 좋다니 다행이다", "다들 바쁘게 사는 것 같아서 스케줄 조정이 어렵긴 할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냈습니다.
피오 전역으로 '신서유기9'에 기대감 모아졌다

한편 지난 2015년 첫 시즌을 시작한 '신서유기'는 서유기와 드래곤볼의 내용을 합친 '리얼막장 모험활극'으로, 요괴들(출연진)이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순차적으로 미션을 해결하며 매 시즌마다 사방으로 떨어진 용볼을 모아 소원을 이루는 tvN 제작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20년 12월 종영된 '신서유기8'은 마지막회에서 'I'll be back'이라는 자막을 넣어 시즌9를 예고했지만, 아직까지 시즌9에 대한 소식이 없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다만, 신서유기의 멤버인 피오가 최근 전역하며 '신서유기9'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